2022. 6. 25. 17:12ㆍ디지털디자인/3D공부
건축시각화로 언리얼을 시작하면 캐릭터가 없는 경우가 있다.
캐릭터를 만들어 보자
캐릭터 블루프린트 만들기
스케레탈 메쉬에 원하는 캐릭터매수를 넣는다.
플레이어 자동 빙의 Auto Possess player을 player0으로 설정하여 우선권을 부여한다.
이제 여기에 카메라를 캐릭터 뒤에 만들어 줘서 3인칭 모드로 만들고 마우스를 움직이면 회전 되도록 한다.
spring arm이랑 camera를 추가해서 3인칭 캐릭터가 모이는 뷰 모드로 만든다.
메쉬는 애님클래스와 스켈레탈 메쉬를 원하는 캐릭터로 설정해준다.
3인칭 캐릭터와 상호작용을 해야함으로 입력값들을 만들어 준다.
카메라 회전 이벤트들을 만들어 준다.
움직임과 점프 이벤트를 만들어 준다.
마지막으로 게임모드를 만들어준뒤 defalt pawn class로 만든 캐릭터 블루프린트를 지정해준다.
https://www.youtube.com/watch?v=0pJmADwMkqQ&t=671s
용어
· SkeletalMesh : 캐릭터 에셋 + 애니메이션 , 캐릭터를 제작할 때 사용한 소프트웨어와 언리얼의 좌표계가 서로 다르기 때문에 스켈레탈 메시 컴포넌트를 Z축으로 -90도 회전시켜 두 좌표계를 맞춰줘야 한다. 또한 언리얼의 액터의 기준 위치는 정중앙, 케릭터 에셋은 발바닥 기준이므로 Z축으로 절반 높이만큼 내려줘야 한다.
· FloatingPawnMovement : 중력을 고려하지 않은 간단한 움직임을 구현
· SpringArm : 삼인칭 시점에서 카메라 구도를 설정할 수 있는 컴포넌트
· Camera
· MouseX :마우스 x축
·MouseY: 마우스 y축
·Yaw Pitch Rol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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