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11. 24. 14:03ㆍ디지털디자인/코딩
ENHANCEMENT
어떤 값 a 연산자 ☆
1. Algebraic Properties
Commutative Property
a☆b = b☆a
ex) -,%는 anti-commutativity
Associative Property
a☆(b☆c) = (a☆b)☆c
ex) -,%는 anti-associativity
Distribution property
a☆(b◎c) = (a☆b) ◎ (a☆c)
2. Identities & inverses
identities(항등원)
변수에 연산자를 진행한 결과가 원래의 값과 동일하게 만드는 값
a ☆ e = a
e는 ☆에 대한 identities(항등원)
Inverse(역원)
변수에 연산을 진행한 결과 indetity가 되게 만드는 값
a☆x = e
x는 ☆에 대한 inverse
Additive
a+e = a
(a+e)-a = a-a #commutativity
(e+a)-a = 0 #associativity
e+(a-a) = 0
e = 0
0은 임의의 a의 additive identities
a+x = e
a+x = 0
(a+x)-a = 0-a
(x+a)-a = -a #commutativity
x+(a-a) =-a #associativity
x= -a
-a는 임의의 a의 addition inverses
증명과정이 중요함
3. Variables and Constants
Constants: 변하지 않는 값(상수)
Variables: 입출력 상황에 따라 달라질 수 있는 값 (변수)
Variable은 상황에 따라 달리짐으로 x,y,z와 같은 문자로 값을 표현
Coefficients: 변수에 곱해지는 상수(계수)
Equations
(LHS) = (RHS)
상수로만 구성 될때는 equation 항상 만족, 항상 거짓
변수가 들어가면 때에 따라 참 거짓
Solutions of Equations
solution(해) : 방정식을 만족 시키는 변수의 값
solution set(해집합) : 모든 solution 집합
Basic Rules for Solving Equations
LHS와 RHS에 어떤값을 더하거나 곱해도 (*곱할때는 0제외) =(equatation)의 참 거짓은 변하지 않음
LHS = RHS → LHS+a = LHS+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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