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F X KICDT 워크샵 2일차_수업

2022. 6. 28. 15:13디지털디자인/3D공부

라이노로 가져와서 렌더링하기

재질까지포함이라 fbx파일

grasshopper를 통해 재질을 뺴와야한다


브이레이렌더로 넘어가서

비트맵 재질을 가져와서 아까 그래스호퍼로 가져온 재질을 입힌다.

배경을 만들어주고 rhino sun을 빼고 원하는 조명을 넣는다.

라이팅 효과를 빡세게 만드는것도 방법

잘나온 렌더를 저장할때는 interctive를 끄고작업

weldpoint->closehole해야함!!

dynamesh 프로젝트 끄기해야 속도 빨라짐

메쉬정리하게 쓸데없는거 없애기

 

스무스하게 하고 싶으면 point많이 만들고 scale ramp등 수정한다.


총 5개의 output을 주는 방법을 설명해 주셨다.

원의 메쉬의 점을 활용한 나오는 아웃풋

ramp를 통해 더 재밌는 노이즈 만들 수 있다

1. 각각의 점을 연결해서 연결성 주기

각각의 점을 연결해서 형태를 만듬

이런식으로 좀더 유기적으로 보인다.

점의 개수와 연결성이 가장 관련깊음, 서로 변수 같이 조정

2. 점list 패턴화 하여 부분 지우기

grouprange와 delete를 통해 cullpattern처럼 해준다.

 

3. 색을 입혀서 영역 지우기

색을 입히는 방법중 하나 attribtransfer

구의 위치에 반경에 색을 입혀서 그부분의 점을 지운다.

 

4. 점을 위치를 바꿔서 재배열한다. 

5. 선을 attractor로 하여 점을 없애기

선생님이 원하시는 이미지_차트정리 추천(엑셀 차트화해서 하면 나중에 알아보기 쉬울거 같음)


건축화 시키기

 

Architecture chunk를 통해 건축의 일부로 만들어준다

complex topology

라이노로 원하는 건축적인 형태를 만든 뒤

메쉬를 정리해서 가져와야하는데

라이노-> Quadremesh/ 혹은 지브러쉬 통해서 메쉬정리해도 된다.

 


전체 건물의 메쉬를 다만들었다면 후디니로 가져온다.

 

건물의 크기를 줄여주고, 메쉬가 깨져서 오는데, isolate 통해서 매끈하게 해준다

프레임값에 따라 노이즈가 바뀜

이런 결과들이 나옴

 

 선생님의 예시

기괴한 이미지 레퍼런스를 가져와서 최대한 그거와 비슷하게 만들어보는 연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