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F X KICDT 워크샵 7일차(끝)

2022. 7. 6. 01:15디지털디자인/3D공부

4,5,6일차는 거의 과제+피드백과 질의응답으로 워크샵이 진행되었다.

워크샵은 녹화되어 유투브에 나와있어 종종 까먹었을때 기억을 복기하는 용도로 보았다.

https://www.youtube.com/channel/UC3LgMfgeGcvvNLLF-xBDIBQ/featured

 

Computation Design and Tech

KICDT(Korean Institute of Computation, Design and Technology) 학회는, 디자인과 기술진보 그리고 컴퓨터를 활용한 디자인의 혁신과 지식과 경험의 전파를 위해 설립되었습니다. 우리 학회는 학문적 연구 그리

www.youtube.com


7일차에 외부 크리틱하시는 분들이 외국인 분들이여서 영어로 발표를 진행하게 되었다.

-2~3일차에 후디니를 만져보면서 각각 parameter을 만져보며 캐릭터성을 찾을려고 스터디 해보았다.

 

서로 다른 캐릭터성을 하나로 합치면 어떨까?라는 생각으로 두가지 영역으로 분리 후  combine하여 디자인해 보았다. 

1. 같은 캐릭터성을 combine 2. 2가지로 나눠 다른 캐릭터성을 부여 3. 다른 캐릭터성을 강하게 부여
detail1,2

앞의 과정들로 캐릭터성을 만들고 합치는 스터디를 하였고, 이번에는 object를 디자인 하였다. 해파리의 머리를 연상시키는 디자인을 하였고, 해파리의 내 외부 다른 캐릭터를 부여한 뒤 합쳤다.

1.내부 / 2.외부

 

3. 결과 object

shape 잡을때 기틀이 된 frame

 

이번에는 내외부로 나눠지는 것이 아니라 agent개념으로 영역지정을 해줘서 나눠진 영역에 각각 다른 캐릭터성을 부여하고, frame 즉 시간이 지날수록 이 다른 캐릭터성이 어떻게 퍼져 나가는지 스터디 해 보았다.

이제는 단순히 선으로만 object를 만드는 것이 아니라 컴포넌트를 넣어서 문어 다리를 형상화 할

하려고 해보았다. 컴포넌트에 투명도를 넣어 보았다. 


Architecture Chunk

이제는 object에서 더 나아가서 human scale을 적용하여 architecture chunk를 만들어 보았다. 선을 먼저 넣어서 전채 형태에 대해 본다음, 4frame일때 형태를 메인으로 잡아서 컴포넌트를 넣어 진행하였다.

앞에서 스터디 햇던 것처럼 2개의 영역으로 나누어서 다른 캐릭터성을 넣어 집합체를 디자인 하였다.

발표 하루전에 급하게 이미지들을 뽑아내어서 렌더링 퀄리티가 떨어지는 것 같아 제대로 다시 시도해서 뽑아볼려고 한다.